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지리산 토끼봉 02

싸나이^^ 2018. 11. 1. 07:38
728x90
반응형

2018.10.28 지리산 토끼봉과 뱀사골을 다녀오며...

씨앗을 잔뜩머금은 일월비비추가 힘든듯 고개를 숙이고 있네요...ㅎ

연화천 대피소에서 오르는 나무계단이 아주~~긴~~ㅎ

연하천 대피소에거 400미터 계단을 올라와서 호개재로 가야겠죠 ? ㅎ

토끼봉은 화개재를 가기 전에 나오잖아요...

토끼봉엔 토깽이들이 놀고 있을라나 몰라 ? ㅋㅋ

올해의 첫눈을 만나니 반갑기도 하고 기분까지 좋더라구요...ㅎㅎ

다시 편안한 바위지역을 지나고...

바위와 나무가 서로 사랑을 하는지 색갈까지도 닮아가고 있네요...ㅎㅎ

토끼 형상을 하고있는 바위도 보이고...ㅎ

이 지역의 산죽은 안타깝게도 말라죽고 있던데...

지리산엔 천왕봉엔 눈이 하얗게 내려있었는데 구름에 가려 잘 보이지 않네요...

이날 대둔산에 간 산악회 친구한테 비가 온다고 전화가 왔는데 다행히 지리산엔...ㅎㅎ

사갓을 쓰고있는듯한 바위도 만나고...

계속 이어지는 돌길을 지나고...

이제 조금 험한 지역이 나오네요...

미끄러운 지역이라 안전대를 잡고 내려가야겠더라구요.

위험지역을 지나면 나무계단이 나오고...

다시 작은 오름을 올라서고...

나무들은 벌써 겨울준비를 마친듯....

오르락 내리락의 연속구간입니다.

주목나무가 울창한 지역도 나오더라구요...

조망이 좋은곳은 거의 없더라구요...

멋진 암릉이 있는 지역도 보이지 않고...

한참을 가는데 아주 작은 다람쥐 한마리가 입안 가득 먹을걸 넣고도 또 먹고있는...볼 터지것다 이녀석아~~ㅎㅎ

다람쥐녀석 얻어먹을게 없나...하고 잠시 생각하더니 이내 사라져버리네요...ㅎ

다시 걸음을 재촉합니다...

토끼봉으로 가기 위해서는 일단은 내려가야하더라구요.

내리막길이 가파르면 다시 오르는 길도 가파른건 기본이겠죠 ? ㅎ

일월비비추의 씨방...손대면 툭~~하고 터져버릴거 같네요...ㅎㅎ

지리산 종주를 하면서 이 길을 오를때가 아주 힘들다고 하네요...

화개재로 가면서 만난 아주 귀한 억새풀입니다...ㅎㅎ

억새풀은 큰 나무들이 없어야 잘 자라잖아요...땅의 배수도 좋아야하고...

가파른 내리막을 내려와서 이젠 토끼봉으로 올라갑니다.

큰까치수염인데 아주 늦게까지 꽃을 피우고 있었던거 같더라구요.

짚신나물도 예쁜 옷으로 갈아입고...

이 아인 장구채겠죠 ?

씨방만 보고는 무슨꽃인지 알기가 너무 어렵네요...

군락을 이루면서 자란 수리취도 보이고...

시간이 없어 평지엔 아주 빠르게 걸어야하네요...

빠르게 가면서 아치형의 나무가 있길래 담았는데 저렇게 자라고 있더라구요.

저 두 나무는 죽고 못살것처럼 붙어있네요...ㅋ

허리가 부러져서 죽어가는 나무인데 가지에서 뿌리가 저렇게 내리고 있던데...너무 신기해서 담아왔습니다.

다들 자기가 처해진 상황에 맞춰서 살아가는 나무들에게 많은것을 배워야 할듯...ㅎㅎ

씨방 안쪽을 보니 까만 씨앗들이 가득 들어있더라구요...바람이 불면 하나씩 날려보내겠죠 ? ㅎㅎ

용담과 과남풀은 꽃잎을 봐야 알 수 있는데...모까요 ? ㅎ

촉촉하게 젖어있는 땅을 편안히 올라가면서 용담일까 과남풀일까 ??? ㅎ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면서 올라오니 토끼봉도 거의다 올라온듯...

연하천 대피소에서 가장 긴 오르막이 토끼봉이지 그렇다고 그렇게 힘든건 아니더라구요.

아픈 다리를 끌고 올라와도 한달음에 오를 수 있는...

오르막을 거의다 올라 뒤돌아 봤더니 드디어 조망이 트입니다...ㅎㅎ

토끼봉의 마지막 오르막을 올라서고...

나무들은 죽어서도 습관처럼 하늘을 향해 뻗어있네요...ㅎㅎ

맑은 가을하늘과 고사목도 잘 어울리고...

토끼봉 정상석이 어디에 있는지 살피며 오릅니다.

조금더 지나서 가장 높은곳에서 정상석을 찾았더니 보이지 않더라구요

고개를 넘어서 갔더니 바위로 만든 헬기장이 나오네요...

토끼봉 정상석은 없고 이정표에 토끼봉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는...ㅎㅎ

토끼봉의 기념사진을 남겨봅니다...

토깽이는 누가 다 잡아먹었는지 한마리도 보이지 않은 토끼봉이네요...ㅎㅎ

토끼봉만 오르고 나면 내리막길만 있더라구요...이젠 화개재로 내려갑니다...

 

감사합니다.

11월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