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진해 장복산 02

싸나이^^ 2018. 9. 29. 08:09
728x90
반응형

2018.09.26 진해 장복산을 다녀오며...

장복산의 지나온 길도 뒤돌아보고...

미역취가 아주 많이 보이더라구요.

무릇도 아직까지 지지않고 있고...

혹시...내가 오기까지 기다린건 아니지 ? ㅎㅎ

능선아래로 나있는 길도 있지만 이번엔 바위 위쪽으로 올라갔습니다.

패랭이꽃도 만나고...

바위 제일 위쪽에 올랐더니 능선길이 정말 멋지게 펼펴지더라구요.

때마침 등산객 두분이 모습을 드러내 주시고~ ㅎ

이렇게 멋진곳에서 파노라마 사진은 기본이겠죠 ? ㅎ

여성 두분이 이동하고 계셔서 잘 생각을 해야겠더라구요...ㅎㅎ

파노라마로 멋지게 담고...

바위 난간을 타고 넘어갑니다.

바위를 내려와서 이젠 능선길로...

위에서 본 모습과 아래쪽에서 본 모습은 사뭇 다른...

능선이 길게 펼쳐진 이런 길을 세로로도 담아줘야...ㅎㅎ

아름다운 장복산의 능선...진달래 피는 봄도 좋고, 단풍이 드는 가을도 멋지답니다.

가까이에 마음만 먹으면 갈 수 있는 멋진 산이 있다는게 얼마나 좋은지...ㅎㅎ

눈누난나~~콧노래를 부르면서 갈 수 있는 길이 계속 이어집니다.

바람이 살짝 불어 며느리밥풀이 흔들리네요...

이제 조금 가파른 계단을 올라서 갑니다.

계단을 오르면서 지나온 능선도 뒤돌아 보고...

역시 층꽃나무가 대세더라구요...ㅎㅎ

난간 제일 끝쪽의 조망터에서 바라본 능선길...

카메라로 담아보았는데 촛점이 잘 맞질 않았더라구요...

아직 11시도 안되었는데 벌써 점심을 먹는분들도 보이고...

점심을 먹는분들 바로 뒤쪽이 덕주봉인데...지금은 못가게 막아놓았더라구요.

할 수 없이 뒤쪽의 바위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바위를 타고 오르는 길은 없지만 그다지 위험하진 않더라구요...

덕주봉에서 장복산 방향을 조망도 해 보고...

카메라를 올려놓고 기념사진도 남겨봅니다...

덕주봉 정상석이 있는 바위가 위태로워 보였습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멀쩡했었는데...혹, 지진피해 ?

덕주봉을 내려와서 다시 등산로로...

등산로를 따라서 가면서 바위도 담고...

싱아도 활짝 피었더라구요.

꽃을 활짝 피운 모습을 조심조심 담아봅니다.

덕주봉을 지나 정자에 앉아 물한모금 마시면서 덕주봉도 담아주고...

미역취가 층꽃나무에 뒤질세라 아주 풍성하게 꽃을 피우고 있습니다.

장복산은 아직도 1.5Km를 가야하는데 이 거리가 맞는지...ㅋㅋ

아름다운 꽃을 피운 미역취...

조금더 가면 안민동쪽 예비군 훈련장에서 올라오는 길이 나온답니다.

능선길엔 바위들도 이따금씩 있고...

오늘은 어떤 사람들이 다녀갔노 ? 하면서 빼꼼히 처다보는 오이풀...ㅎㅎ

노란색이 좀처럼 잘 나오질 않는데 이 마타리는 잘 나왔더라구요...ㅎㅎ

지나온 덕주봉쪽의 능선길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젠 장복산쪽으로 내려가야겠죠 ? ㅎㅎ

기름나물도 올해는 풍년이군요.

미역취 꽃에 개미가 보이더라구요...꿀먹은 개미 ? ㅎㅎ

고사목이 되어버린 소나무도 보이고...

꽃잎이 듬성듬성하게 나있는건 쑥부쟁이죠 ?

능선길에 우뚝 솟아있는 바위도 보이고...

바위 제일 끝쪽에 멋진 소나무 한그루가 있더라구요...

가야할 장복산 정상이 제일 끝쪽에 보입니다.

편안한 육산의 등산로가 이어지고...

꽃잎에 줄이 3개면 쥐손이풀이고 5개 이상이면 이질풀이라고 하던데....

줄을 세어보니 5개가 선명하죠 ? 고로 이질풀...ㅎㅎ

기름나물에 꽃등애가 정신없이 꿀을 따고있더라구요.

사진을 찍는 셔터소리에는 아예 무신경이네요...그래서 살림살이가 좀 나아졌니 ? ㅎㅎ

장복산이 점점 더 가까워지네요.

가족단위의 등산객들도 보이고...

산 허리를 돌아가는 이런 길도 저는 멋지게 보이던데...아닌가요 ? ㅎ

산허리를 돌아가면서 위쪽의 바위도 담고...

망원으로 당겨봤더니 진해만엔 정박해 있는 군함이 보이더라구요.

장복산 정상에 기념촬영을 하는 사람들이 보이네요...

아침 9시에 출발을 했는데 얼마나 놀면서 왔는지 배가 다 고픈...ㅋ

잔디가 깔린 편안한 길가엔 쑥부쟁이가 있어 더 멋진 길이 되는듯...

노란색의 꽃이 있길래 보았더니...조밥나물이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활기찬 주말 보내시고 행복한 시월 맞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