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통영 연대도 만지도 02

싸나이^^ 2018. 9. 12. 13:04
728x90
반응형

2018.09.09 통여의 연대도와 만지도를 다녀오며...

에코랜드 체험장이 있는 몽돌해수욕장으로 가 볼까요~

작은 건물이 바로 에코랜드 체험센터라고 하네요...들어가 보진 않았습니다.

작은 몽돌해수욕장이 있더라구요...

사진을 찍어달랬더니 바위로 올라가는 사진까지 ? ㅎㅎ

세상을 다 품기엔 너무 낮은...ㅎㅎ

띠리리리리릭 ~~~

띠리리리리릭~~ㅎㅎ

편안히 앉아서 아주 조신하게 사진을 찍는게 오히려 좋아보이죠 ? ㅎ

바닷가에 아주 작은 새한마리가 얼마나 빨리 걸어다니던지...ㅎㅎ

몽돌해수욕장을 다시 되돌아 나와서 점심을 먹기로한 출렁다리 옆 솔숲으로 갑니다.

되돌아 가면서 선착장도 담아주고...

머루가 아주 풍성하게 달리고 있던데...재배를 하는것은 아니겠죠 ?

돛단배엔 영국 국기도 보이고...

마을 정자 바로 옆에 나있는 길로 올라가 보았더니 폐가가 있더라구요...이 기로 가시면 안됩니다...ㅎ

정자엔 편안히 쉬는 사람들도 보이고...행정구역은 연곡리 연대도네요...

마을 끝쪽으로 가니까 출렁다리로 올라가는 길이 있더라구요.

출렁다리로 가는길과 솔숲으르 가는 갈림길이 나오고...

점심을 먹기 위해 솔숲으로 올라갔습니다.

솔숲엔 그늘도 있고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아주 좋더라구요...

난간 끝으로 가서 기념사진을 찍을려고 갔는데 낭떨어지라 조심해야겠더군요.

출렁다리와 만지도를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남겨봅니다.

솔숲을 오르지 않았다면 이런 멋진 조망을 볼 수가 없겠죠 ? ㅎ

멍~하니 바라보다~~? ㅎ

출렁다리도 멋지게 담아줍니다

바다엔 물길질을 하는 해녀도 보이고...

저는 출렁다리를 건너 왼쪽 바위를 따라서 만지봉을 갔다가 오른쪽 나무데크로 돌아왔답니다.

양쪽다 조망은 좋은데 왼쪽 바위쪽이 더 멋지더라구요...

조리개를 조절해 가면서 출렁다리를 담아보았습니다.

이젠 출렁다리를 건너 볼까요 ~ ? ㅎ

출렁다리가 조금 흔들리긴 했지만 길이가 짧아서 그다지 스릴은...ㅎ

해산물을 잡고 있는거 같던데...

요즘은 수산자원이 빈약해서 해녀들도 힘들다고 하던데...

연대도는 괜찮나요 ? ㅎㅎ

물속엔 치어들이 빠르게 유영을 하고 있네요.

해녀분 물고기엔 관심이 없는듯...

물이빠진 바닷가에서는 아이들이 고동을 잡는다고 옹기종기 모여있고...

다리를 건더 왼쪽의 바위쪽으로 가서 기념사진도 남겨보고...

아주 잘 자라고 있는 무릇도 담아줍니다.

조금전 점심을 먹었던 솔숲도 출렁다리와 함께 담고....

이젠 바위를 타고 올라갑니다.

만지도 제일 끝쪽 소나무가 있는곳까지 가야하는데...

오늘의 종점인 만지도 제일 끝쪽을 줌으로 당겨보니 사람들은 보이지 않더라구요.

만지도 해안을 한번 더 담아주고...

바위를 오르면 등산로가 나온답니다.

대나무숲속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그렇게 나오면 만지도 마을이 보이더라구요...

만지봉으로 가는 사람들이 제법 많이 보이는군요.

바닷가엔 낚싯배가 두둥실 떠있고...

바람길 포토존이라는데 기념사진은 필수겠죠 ? ㅎ

익살스런 표정도 지어보고...ㅋㅋ

이젠 만지봉쪽으로 갑니다.

섬에도 육지처럼 빈땅엔 칡들이 뒤덮고 있더라구요...

바닷물이 너무 깨끗해서 햇살에 반짝반짝 빛이 날 정도더라구요...

새로운 포인트로 이동을 하는듯한 낚싯배도 보이고...

시원하게 달리는 배를 보니 마음까지 시원해지네요...ㅎㅎ

마을을 지나 이젠 만지봉으로 가는데 중간에 앉을 수 있는 벤치가 있고 들어가는문은 견우길, 그리고 나오는 문은 직녀길인...ㅎㅎ

몽돌해수욕장은 나중에 가 보기로 하고...일단은 만지봉으로...

만지봉을 갔다가 오면서 들리기로 한 멋진 해안도 담아주고...

등대도 보이고 양식장도 많고...

낚싯배는 세월을 낚고있고...사실 낚시는 새벽 6시~아침 9시까지만 고기가 잡히거던요...그 이후엔 운이 좋아야...ㅎㅎ

만지봉으로 올라가는길은 아주 조금 가파른...

중간에 수령이 오래된 소나무와 쉼터도 있고...

소나무 쉼터에서 파노라마 사진도 담아줍니다.

하늘이 너무 좋아서 담았는데...별로더라구요...ㅎㅎ

만지봉은 조금만 오르면 나오는...

아무리 낮은 산이라도 쉬운게 없는건 잘 아시죠 ? ㅎ

아주 안정되고 편안한 자세로 오르는 사람들도 보이고...

만지봉 정상엔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프즈를 취하고 있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