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마산의 적석산 02

싸나이^^ 2018. 9. 4. 08:35
728x90
반응형

2018.09.01 마산의 적석산을 다녀오며...

적석산의 트레이드마크인 구름다리를 세로로도 담아주고...

층꽃나무도 한번더...

구름다리를 건너는데 안개가 밀려오네요...

비가 그친 직후라 이런 모습을 만날 수도 있는...

구름다리 한가운데 서서 셀카도 찍어보고...ㅎ

다리가 조금씩 흔들리긴 했는데 잘 나왔네요...ㅎㅎ

구름다리를 지나 철계단을 오르고...

편안하고 멋진 바위들이 많아서 쉴수 있는곳도 많답니다.

개옷나무와 닮은 붉나무...

바위 난간에 앉아 따뜻한 커피한잔을 즐겨도 좋은...

반듯하게 놓여진 바위 곳곳이 명소입니다...ㅎㅎ

적석산에 오면 늘 저 바위 위에서 점심을 먹곤 하는데...

앞쪽의 바위가 많은 봉우리도 올라가봐야겠죠 ? ㅎㅎ

안개가 지나가는 모습도 담고...

역시 비가 그치는 싯점에 잘 올라온듯....ㅎㅎ

이젠 석굴을 통과해야겠죠 ? 덩치와 키가 큰 사람은 완전 불리합니다...ㅎㅎ

석굴을 지나자 안개는 더 많이 밀려오네요...

색감이 아주 짙은 무릇도 보이더라구요...

조금전 통과했던 석굴도 담고...

적석산의 암릉과 구름다리, 그리고 석굴까지...갖출건 다 가춘거죠 ? ㅎㅎ

세로로도 담아봅니다...

늘 점심을 먹는 바위 위에 올라 막걸리 + 토마토쥬스 = 막 ! 토 ! 해~~ ?를 두잔 마시고...ㅎㅎ

밀려오는 안개가 소나무를 더 돋보이게 합니다.

바위에 올라서 바라본 석굴쪽도 멋지긴 마찬가지네요...

무릇꽃도 자세히 담아주고...

아슬아슬하게 올려져 있는 바위쪽으로 오르내리지 마시고 옆쪽에 편안히 오를 수 있는 곳이 있답니다.

막토해도 한잔 했겠다 이젠 하산을 해야겠죠 ? ㅎ

소나무에 뿌리를 내린 넉줄고사리...

비를 맞은 버섯은 생기가 넘치고...

바위가 많은 봉우리로 올라봅니다.

오르면서 조금전 지나왔던곳도 조망해 보고...

바위가 많은 봉우리를 작은적석산으로 이름을 ? ㅎㅎ

여러개의 바위들이 모여있는곳입니다.

삼각형의 뽀족한 바위도 있고...

고사목이된 소나무도 멋스럽네요...

다른 나무들에게 자리를 물려주고 밑거름이 되고있는 소나무...

가장 높은 바위 위에 올라서 아래를 보았더니...위험하네요...

가장높은 바위 위에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적석산의 아름다운 바위들과 석굴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작은적석산의 아름다운 바위들...

저 바위 뒤쪽으로 가도 좋더라구요...

적석산...정말 돌을 많이 쌓아놓은...ㅎㅎ

적석산의 나름 개선문도 통과하고...ㅎㅎ

미끄러운 바위를 조심조심 내려갑니다.

이 바위가 정말 미끄럽더라구요...자세를 낮춰서 내려와야합니다.

조금더 내려오면 멋진 조망터가 또 나오고...

위쪽보다는 못해도 이곳도 괜찮죠 ? ㅎㅎ

두부를 잘라놓은듯 네모가 반듯한 바위,,,

바위를 위쪽으로 쌓은게 아니라 옆으로 쌓아놓은 적석(積石)산이네요....ㅎㅎ

편안한 길도 나오고...

조금 질척거리는 내리막길도 지나고...

짚신나물도 보이네요...

고추나물은 벌써 씨방을 맺고있고...

비가 얼마나 많이 내렸는지 땅이 다 파였더라구요...

갈림길에 도착...깃대봉은 직진이고 저는 오른쪽으로...

차가 있는 일암저수지까지...

지나가는데 소나무에 버섯이 피고있더라구요...

가파른 내리막길인데 땅이 파인건 마찬가지네요...

다행히 돌계단을 만들어 놓아서 땅이 많이 파이진 않았더라구요...

근데 여긴 벌써 가을모드로 ? 빨라도 너무 빠른거 아닌가요 ? ㅎㅎ

소나무가 울창한 숲길로 들어서고...

맥문동도 열매를 맺고있네요....

은꿩의다리도 만나고...

조금 어두운 곳이라 사진이...

이삭여뀌도 만나고...

포장도로가 보이고...

이정표가 잘 되어있죠 ? ㅎㅎ

도로를 따라서 가면 된답니다.

며느리밑씻개도 만나고...

작은꽃을 담기가 여간 성가시지 않습니다.

쥐꼬리망초도 담고...

좀깨잎나무....

수까치깨도 만났습니다.

도로를 따라 내려가다가 오른쪽 산길로...

올해는 도둑놈의갈고리를 못만나나...했었는데....

썬글라스를 주렁주렁 달고있더라구요...ㅋㅋ

이럴땐 재빨리 단렌즈로 바꿔야 하는데...ㅎㅎ

썬글라스 한개 사세요~~~ㅎㅎ

일암저수지에 도착...

독활도 꽃을 활짝 피우고 있네요...

저수지 안쪽엔 수생식물도 있던데 꽃은 아직 보이지 않더라구요...

시원하게 흐르는 물줄기를 한번 더 담아주고...

뼈에 좋다는 쇠무릎도 많이 보이네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