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남원 구룡계곡 02

싸나이^^ 2018. 8. 22. 09:05
728x90
반응형

2018.08.19 전북 남원의 구룡계곡을 다녀오며...

가파르고 긴 계단을 오르면 암릉이 나오고...

또다시 가파른 계단이 나옵니다.

바위와 소나무가 어우러진곳에 사진을 찍는 사람도 보이네요...

멋진 암릉과 소나무....

저도 이곳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사람들이 밀려서...

위쪽을 보니 가파른 계단의 끝이 보입니다.

계단 제일 높은곳에서 바라본 풍광은 그다지...ㅎㅎ

이젠 평평한 나무데크를 지나고...

가파르게 내려가는 계단이 나오네요...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가는 계단....

올해 처음 만난 눈빛승마...조금더 있으면 하얀 꽃을 피우겠죠 ? ㅎㅎ

키가 큰 사람은 머리를 숙여야겠더군요...ㅎㅎ

구룡폭포로 가는길...만만치 않습니다...ㅎ

다시 한없이 올라가야하는 계단이 나오거던요...ㅎㅎ

철계단을 지나면 폭포수의 소리가 크게 들린답니다.

시원하게 흐르는 폭포수....

구룡폭포 아래에도 출렁다리가 있더라구요...

아홉마리의 용이 살다가 승천을 했다고 하는데...

하천쟁탈 ? 강한쪽으로 흐르는건 자연의 섭리겠죠 ? ㅎㅎ

구룡폭포는 계단을 따라서 더 올라가야 하더라구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서 시원한 물줄기도 담고...

아주 빠르게 흐르는 물줄기...

어디서 이렇게 많은 물들이 쉼없이 내려올까요 ? ㅎㅎ

그렇게 가파른 계단을 오르면 구룡폭포가 나오더라구요...아홉마리의 용이 놀기엔 조금 좁은거 같기도 한...ㅎㅎ

기념사진을 찍는 사람들...엉망진창입니다...순서를 지키라고 했더니 자기들이 먼저 왔다고...그럼 먼저 찍으세요~~하고 양보를 했다는...그 뭐시라꼬...ㅋㅋㅋ

구룡폭포를 한번 더 담아주고...

다시 출렁다리쪽으로 내려갑니다...위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없더라구요...

출렁다리 앞쪽으로 내려가서 시원한 물줄기를 담고...

바위가 미끄럽더라구요...조심조심 올라가서 기념사진도 담고...ㅎ

동영상으로도 담아왔답니다...맨 아래쪽에 올려놓겠습니다~~ ㅎ

셔터스피드를 느리게...

그리곤 폭포 옆에서 점심을 먹었답니다...그늘이고 물도 조금 흐르는곳이라 넘 편한....ㅎ

점심을 먹고 구룡사쪽으로 올라갔습니다.

구룡정까지는 200미터라고 분명히 적혀있는데...

200미터를 더 올라왔는데도 구룡정은 보이지 않는....

지리산 둘레길과 만나는 지점이 나오네요...

구룡사는 줄을 처놓아서 입장불가더라구요...

구룡사 옆엔 배가 보이고...

아주 편안하게 트레킹을 하는분도 보이고...

공사중인 저곳이 구룡정인듯...

구룡정을 지나서 가면 구룡폭포가 아래쪽에 살짝 보인답니다.

나무때문에 잘 보이진 않지만 하여간 저 아래쪽이 구룡폭포더라구요...

이젠 산길을 따라고 올라갑니다.

열매를 맺고있는 물봉선도 보이고...

늦둥이 물봉선...ㅎ

활량나물도 만났습니다.

등골나물...

둥근이질풀....

색갈이 짙어서 눈에 제일 먼저 들어오는...ㅎ

사위질빵도 보이네요...

그렇게 산길을 올랐더니...헉...포장도로가 나오더라구요...ㅎ

안내도도 나오고...

다시 구룡폭포쪽으로 올라갑니다...

무릇...

아래쪽부터 꽃을 피우는군요...

곰취는 밭을 이루고 있더라구요...

미국자리공도 보이고...

곰취나물꽃을 담고있는데....

고맙게도 나비 한마리가 살포시 앉아주네요...

다시 구룡폭포쪽으로 내려가서 육모정으로...

구룡폭포 이정표도 보이고...

계단을 따라서 내려갑니다...결국 구룡폭포를 기점으로 한바퀴 돌아온셈이더라구요...ㅎㅎ

시원한 구룡폭포 아래쪽입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가을 맞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