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구룡산 01

싸나이^^ 2018. 8. 16. 13:29
728x90
반응형

2018.08.15 광복절에 가까운 화왕산 자락에 있는 구룡산을 다녀왔습니다.

암릉 산행을 하고싶어서 창녕의 영취산이나 관룡산을 고민하다가 관룡산쪽으로 결정을 했는데...

다행히 함께 가시겠다는 형님이 계셔서 같이 산행을 하였습니다.

화왕산 군립공원 입구를 지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관룡사쪽으로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참고로 관룡사까지 승용차로 가셔도 된답니다.

관룡사까지는 계속 오르막길이고 길이도 제법 된답니다.

관광농원식당인데 장사를 하지 않고 있더군요.

오르막길이라 그런지 벌써부터 땀이 흐르는...

한참을  오르다가 산악회 시그널이 붙어있는쪽으로 올라갔습니다.

양쪽에 우뚝솟아있는 바위가 있어서 봤더니...

관룡사 석장승이라고 하네요...

석장승은 아직 한번도 못본거 같은데 말입니다...ㅎㅎ

석장승의 모습입니다.

왼쪽에 있는 석장승은 얼핏 돌하루방을 연상케 하더라구요...ㅎ

석장승을 지나 다시 오르막길을 오르고...

계곡엔 벽도동나무가 몇그루 보이더라구요...

꽃은 지고 열매를 맺고있는 벽오동...

벽오동나무를 타고 올라가는 담쟁이덩굴...

차를 괜히 두고왔나...하는 생각도 들고...ㅎㅎ

그렇게 25분정도를 올라왔더니 관룡사 주차장에 도착이 되네요...

땅빈대가 아주 크던데...

요즘은 약초로 쓰인다고 하더라구요...풀을 꺽어보면 하얀 물이 나오는...

관룡사로 올라가 볼까요 ? ㅎ

석문을 지나니까...

비석들도 보이고...

대나무숲속을 지나서 나갔더니...

상사화가 곱게 피고있더라구요...

오...오늘 산행은 왠지 좋을거 같다는 기분이 드네요...ㅎㅎ

상사화의 얼굴을 단디 들여다보기도 하고...ㅎㅎ

관룡사 입구가 이쪽에 있군요...ㅎㅎ

관룡사의 범종각...

한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 준다고 하네요...

대웅전으로 가서 간절하게 기도를 올리고...

원음각 안쪽엔 초를꽂는 대를 촛대를 손질하고 계시는...

마당엔 작은 연못도 보이네요...ㅎㅎ

부레옥잠꽃...

수련도 활짝 피고있네요...

같이간 형님 물이 달다면서 몇바가지를 드시는...ㅎㅎ

관룡사 경내를 구경도 하고...진부전..

기와불사...

칠성전...

응진전...

불전함 앞에 초고파이가 ? ㅎㅎ

그렇게 경내를 돌아보고 기도도 올리고...

관룡산과 화왕산은 워낙 많이 다녀와서 이번엥 붉은색으로 칠해진 곳으로 가 보기로 하고...

무조건 가장 오른쪽길로 갔습니다.

아침 햇살에 이삭여뀌가 반짝반짝이고...

사람들이 많이 다니진 않았지만 길이 뚜렷하네요...

길옆 동떨어진곳인데 사리탑이 있더라구요...

이젠 본격적인 숲길로 산행이 시작됩니다.

가파름이 점점 더 심해지고...

미끄럽진 않았지만 가파른 길이 계속 이어지더라구요...

그렇게 20여분을 빡시게 올라왔더니 능선이 보이고...

능선길에 바위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더라구요...

오늘은 암릉산행을 하고싶어서 왔는데 느낌까지 좋은...ㅎㅎ

오를수록 암릉들이 점점더 많아지네요...

바위 사이를 지나서 계속 올라갑니다.

며느리밥풀이 가뭄에 고생을 많이 하고 있더라구요...

조망도 조금씩 트이기 시작하고...

땀을 식히면서 꽃며느리밥풀과 눈맞춤도 하고...

등산로가 점점 더 험악해지네요...

조금전 올라왔던 관룡사를 줌으로 당겨보고...

위쪽을 보니 병풍바위가 보이는...

조금 위험한 곳인데 부실하지만 밧줄이 매여져있는...

나무와 바위를 잡고 천천히 올라서고...

오랜세월을 견뎌낸 모습이 역력한 소나무도 만나고...

그렇게 가파른 바위능선길이 이어지네요...

나이를 짐작게 하는 소나무도 만나고...

멋진 바위들이 점점 더 늘어나는 힘든 능선길...

오를수록 조망은 점점 더 좋아지네요...

날씨까지 좋아서 파노라마 사진도 잘 나올듯...ㅎㅎ

같이간 형님을 기다리면서 셀카도 찍어보고...ㅎㅎ

햇살에 투명해진 나뭇잎도 담고...

바위와 어우러진 노간주나무도 담아주고...

근데 빨간 열매를 맺고있는 나무가 있더라구요...

이 나무가 뭔지 몰라서 일단 담아서 왔는데...

8월 3일 능동산에서 만났던 바로 그 대팻집나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