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암 월각산 02

싸나이^^ 2018. 3. 28. 08:50
728x90
반응형

2018. 03. 25 전남 영광의 월각산을 다녀오며...

가파르고 험악한 길을 내려오면 다시 올라가야하는데 완전 설악산 공룡능선을 타는 기분이었습니다...

힘든 구간을 올라서면 멋진 기암괴석들이 반겨주고요...ㅎㅎ

동네 뒷산인데도 사람들이 다닌 흔적이 없으니...

아주 뽀족한 바위위에 올라서서...바위의 정기를 받는중입니다...ㅎㅎ

땀이 너무 많이 흘러서 모자는 카메라 가방에 넣어버렸다는...ㅎㅎ

앞쪽을 보니 더 멋진 바위가 보이더라구요...

블로그에 보니까 이런 바위는 보이지 않던데....

조망이 멋진 곳에서 기념사진도 남기고...

직벽구간을 내려가기전에....

멋진 바위가 자꾸만 눈에 들어옵니다...

동행한 형님이 먼저 내려가시네요...

조심 조심해서 내려가야하는 구간이더라구요...

직벽구간을 내려가면서 주위를 담고...

천천히 내려가면 사고가 날 위험이 그만큼 줄어들잖아요...

아주 멋진 바위를 옆에서 보니 저렇게 생겼더라구요...ㅎㅎ

아슬아슬하게 올려져 있는 바위도 보이고...

이 바위에는 어떤 이름이 어울릴까요 ? 아버지와 아들을 닮은 부자바위 ? ㅎㅎ

아고..저도 이젠 내려가야겠습니다...ㅎㅎ

부자바위 아래쪽에 멋진 소나무 한그루가 있네요...

사람이 다닌 흔적이 없는 길이 계속 이어집니다...것도 아주 험악한 길이...

지나온 길을 뒤돌아 보니...더 멋지네요...

옆쪽을 보니 정말이지 살짝 닿기만 해도 떨어질듯한 바위가 있더라구요..

그렇게 위험한 길에있는 기암괴석들을 원없이 담고...

이제부터는 육산이 시작이 됩니다...

보춘화...여기서는 갱상도 사투리로 천지삐까리로 있더라구요...ㅎㅎ

따스한 봄햇살에 방긋방긋 웃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운지버섯도 아주 풍성~~하게 자라고 있고....

산행후 제일 처음 만난 이정표인데 대월마을과 월각산이라고 누군가가 표시를 해 두었더라구요...ㅎ

월각산으로 가는길은 맞구만...ㅎㅎ

활짝핀 진달래와도 눈맞춤을 해 보고...

이젠 조금 편안한 능선길이 나오네요...

활짝핀 생강나무와도 인사를 나누고...ㅎ

능선길이 편안한 평지일리가 있겠어요 ? ㅎ

등산로는 정비가 되어있지 않아서 팔이 엉망이 되었더라구요...

보춘화가 얼마나 많은지...ㅎㅎ

월각산까지 가는 길에는 조망이 좋은곳이 없었습니다...

보이는건 보춘화밖에....ㅎㅎ

삼거리에 도착...이곳에서 월각산을 갔다가 다시 돌아와야 한답니다...물론 이정표는 없구요...

배낭을 벗어두고 갈까...하다가 지고 올랐습니다...

그늘사초도 꽃을 피우고 있네요...

저 오르막만 오르면 정상일듯....

월각산 정상에 도착하고...

월각산 정상석이 깨져있더니 맞더라구요...ㅎㅎㅎ

깨진 정상석을 손으로 붙여가면서 기념사진도 찍고...ㅎㅎ

건너편에 있는 월출산은 미세먼지때문에 이렇게밖에 볼 수가 없었습니다.

기념사진만 찍고 이젠 다시 삼거리로 내려갑니다...

보춘화...많아도 너~~무 많네요...ㅎㅎ

삼거리에서 점심을 먹고...

이젠 멀고먼 문필봉으로 갑니다...

비교적 넓은 능선길이 나오네요...

조릿대 나무가 무성한 능선길이라 반바지를 입었다간 온통...ㅎㅎ

이젠 내리막길로 내려가는데...사람들이 다닌 흔적이 없네요...

바람꽃이나 할미꽃같은 봄꽃은 보이지 않고 온통 보춘화만 보입니다...

어여쁜 자태를 자랑하는 보춘화...

간혹 활짝핀 진달래도 만나고...

평지에서는 아주 빠르게 이동을 해야 산악회 사람들과 시간을 맞출듯....

같이간 일행들을 뒤로하고 부지런히 가면서 생강나무꽃도 담고...

화사하게 빛을 내고있는 진달래도 담아줍니다...

활짝핀 보춘화의 얼굴을 볼려면 무릎을 꿇어야 합니다...

안녕~~~방가방가~~♬ ㅎㅎ

이렇게 보춘화가 많은 지역은 난생처음이었습니다.

마산에서는 보춘화를 볼려면 하늘에 별따기 수준인데...

조릿대 무성한 능선길이 또 나타나고...

사연없이 자라난 나무가 있을까요 ? ㅎㅎ

참나무잎이 무성한 길이 계속 이어집니다...

바람꽃이 있는지 찾아보면 보춘화만 보이는...ㅎㅎ

그러다가 만난 제비꽃입니다...잎을 보니 남산제비꽃일듯...

나뭇잎을 헤치고 꽃을 피우고 있는 제비꽃이 너무 귀엽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봄날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