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김천 대덕산 01

싸나이^^ 2018. 3. 20. 13:22
728x90
반응형

2018. 03. 18 경북 김천시 대덕면 덕산리 산 22-1 백두대간 덕산재를 들머리로 대덕산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한번씩 따라가는 산악회에 신청을 해서 다녀왔는데...

산행을 하기전에 몸풀기를 꼭 하고 가는 산악회더라구요...ㅎ

산행대장의 구령에 맞춰 다들 열심히 따라서 하고 있네요...

균형감각 테스트도 하더라구요...넘어지면 산에 못가요~ ㅎㅎ

백두대간 덕산대에서 대덕산까지는 3.5Km...

황악산과 삼도봉으로 이어지는 백두대간 안내도...

산행로 초입부터 제법 가파른 오르막이 시작되고...

나무로 만들어 놓은 계단은 엉망이 되어버렸더라구요...

고개를 넘어서면 또다시 고갯길이 나오고....

편안한 길이 이어지네요...

산악회 사람들은 올 생각도 않더라구요...이번에도 나홀로 산행이 될듯....

나홀로 산행은 여러가지 복잡한 생각들을 꺼집어 내서 정리를 하기가 정말 좋더라구요...

하나씩 정리를 해 나가면서 다짐도 해 보고...ㅎ

마산쪽은 벌써 생강나무꽃이 피었던데 여긴 아직이네요...

오르막이 심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오르막길이라 쉽진 않습니다.

그 왜 있잖아요...은근히 피곤한 오르막길....ㅎㅎ

최근 비가 많이 내려서 땅이 촉촉하네요...혹시 야생화가 있는지 살펴보았는데...

지난해에 피었던 산수국만 보이네요...ㅎㅎ

사람들이 많이 다니지 않은듯한 등산로...

얼음폭포가 있다는데 가보아야겠죠 ? ㅎ

정말 얼음이 있는 폭포였습니다..ㅎㅎ

얼음폭포 앞에 쪼그리고 앉아서 담아온 사진입니다...ㅎ

이젠 다시 오르막구간이 나오고...

오르막이 조금씩 가파라지네요...

그래도 이정도면 편안한 길이겠죠 ? ㅎ

말라비틀어진 나뭇잎을 매달고 있는 나무를 보니 요즘 "캥그루족"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일자리도 일자리지만 부모가 잘못하고 있는건지 자식들이 잘못하고 있는건지...ㅎㅎ

오르막이 심해지면서 바위들도 나타나고...

산악회 회원들은 모르겠고 냅따 올라봅니다...

오르다 하산을 하는 사람을 만났는데 아이젠을 들고 내려오더라구요...

그래서 결빙구간이 있냐고 물었더니...조심해야 할거라고만 말하네요...

아직까지는 아이젠이 필요없는 구간이라 걱정없이 오르고...

얼음골 약수라고 하던데...물이 너무 적게 나오더라구요...방울방울 떨어지는 정도 ?

아침에 아이젠을 빼놓고 왔더니 아고...정말이지...

오르막구간은 괜찮지만 내리막 구간에도 얼어있다면 큰일인데....

눈이 쌓인 구간은 그나마 미끄럽진 않은데....

중간 중간에 얼어있는 부분이 문제잖아요...

눈아래 얼음이 얼어있는게 보이지 않으니 미끄러질 수 밖에...

하여간 땅쪽과 바위를 밟으며 오르막 구간을 오르고...

이젠 능선길이 나오네요...

능선길에서는 미끄러질 염려가 없으니 편안합니다...

이 바위는 누에를 닮지 않았나요 ? ㅎ

저는 아무리 봐도 누에를 닮은거 같더라구요....ㅎ

아름들이 바위들도 능선길에 나타나고...

나무가 있는곳은 나무를 잡고 올라야 미끄러지지 않습니다...

아~드디어 대덕산 정상이 보이네요....

조망이 좋은곳에서 파노라마 사진이 빠지면 안되겠죠 ? ㅎ

깊고깊은 산골마을이 덕산리네요...ㅎㅎ

그 오지속에 솟아있는 대덕산이구요....

정상으로 가는길은 아주 편안하네요...

초점산에서 길을 잘못들어서 저 아래 덕산2리로 내려간....ㅎ

산죽과 바위가 멋스러워 보입니다...

이젠 정상으로 가볼까요~~ ㅎ

정상으로 가는 길에 나무다리가 있네요...

나무다리와 정상을 같이 담아봅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봄날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