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소백산 03

싸나이^^ 2018. 1. 19. 14:04
728x90
반응형

2018. 01. 14 칼바람 없는 소백산을 하산하며...

비로사로 하산하는길이 지금은 아주 편안하더군요.

이런 길이라면 눈누난나~ 휘바람을 불면서 내려가도 되겠죠 ? ㅎ

하지만 삼가주차장까지는 아직 멀었답니다...비로사에서 삼가주차장까지는 포장도로지만요...

눈을 보면 좋아라 날뛰는 강아지처럼 발걸음이 가벼움을 느끼고...

4년전에 왔을땐 온통 질척이는 땅이었는데 지금은 거의 꽃길수준입니다....눈꽃길 ? ㅎㅎ

아주 빠른걸음으로 내려갔더니 한무리의 하산객이 보이더라구요...

먼저가겠습니다~~라고 양해를 구하고 부지런히 내려가고...

이젠 지그재그로 내려가는 나무계단이 나오네요....

하산시간이 빠듯해서 비로사를 들릴 수 있을지 의문이라 발걸음이 더 빨라진듯....

자연으로 돌아가고있는 고사목도 만나고...

나무계단을 아주 빠르게 내려가 봅니다...근데 아이젠때문에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계속 이어지는 나무계단...

나무계단이 끝나고 이젠 돌계단이 나오네요....이 돌계단도 최근에 만들어 놓은듯...

예전에 비해 길이 넓어져서 더 편안히 산행을 할 수 가 있었습니다. 

이제 산은 거의다 내려온듯...

입산제한시간과 산행로를 담아줍니다...겨울철엔 반드시 입산통제시간을 지켜야합니다...해가 지고나면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잖아요...

사이좋게 이야기를 나누며 걸어가는 뒷모습이 보기 좋네요...

아무리 바빠도 비로사는 들러야겠죠 ? ㅎㅎ

비로사 일주문...

염불당...

나무 사이로 나있는 길이 아주 멋집니다...

월명루...

보연당...문 입구에 털신이 있더라구요...ㅎㅎ

적광전...

나한전...

반야실....

적광전과 석탑...

위쪽엔 삼성각도 보입니다...

삼성각 아래엔 망월당이 있구요...

망월당으로 오르진 않았습니다...

비로사의 단청이 아름답네요...

적광전앞의 3층석탑이 참 특이하더라구요...여러곳에 있는 바위를 모아서 만든듯한....

이 석탑에도 많은 사연이 있을듯...

적광전 안에는 탱화가 있다고 하네요...

겨울이라 그런지 모든 문이 닫혀있네요...특이한 모양의 석탑을 담아주고....

범종각으로 내려갑니다...

이 석탑은 더 이상하게 생겼더라구요....ㅎㅎ

비석에 대한 설명...

깨어진 비석을 보수해서 세워놓았군요...

이젠 아래로 내려갑니다....

비로사의 석조 당간지주...다른 절에 비해 아주 크더라구요...

당간지주에 대한 설명도 읽어보고...

햇살이 비치니 당간지주가 더 멋스럽게 보이는군요...

일주문쪽으로 내려가고...

비로사에서 차도로 내려가도 되지만 옆쪽에 나무데크를 만들어 놓아서 그쪽으로 가셔도 된답니다...

대부분 포장도로를 걷더라구요....ㅎㅎ

소백산은 둘레길이 아니라 자락길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4년전에도 바람개비가 있더니 지금도 있네요...ㅎㅎ

소백산 능선이 살짝 보이네요....칼바람 없는 능선....ㅎㅎ

예전애 왔을땐 이집에서 오뎅도 먹고 조약돌님과 사진도 찍곤 했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2014년에 조약돌님과 함께찍었던 사진입니다...지금 보니 그땐 정말 살이 많이 쪄있었군요....ㅎㅎ

조약돌님은 그대로겠죠 ? ㅎ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