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지리산 06

싸나이^^ 2018. 1. 10. 13:35
728x90
반응형

산행사진중 설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이번 지리산 천왕봉이 가장 많은듯 합니다...ㅎㅎ

장터목 산장의 지붕이 보이네요...

장터목 산장 안엔 의외로 사람들이 많지 않더라구요...산장안으로 들어와서 세석쪽도 조망해 보고...

장터목산장으로 내려오는 사람들...혹독한 추위에 혼줄이 나신듯...ㅎ

자~ 이젠 중산리로 내려가 볼까요 ~

조금 내려오면 식수장이 있는데 겨울엔 폐쇄되어 사용할 수 없고 약 50미터 더 내려가면 식수를 얻을 수 있답니다.

가파른 눈길을 조심 조심 내려가고...

찬바람이 골짜기를 타고 올라오네요...

이곳이 임시 식구장이랍니다...물한모금을 마셨더니 얼마나 달고 시원하던지....ㅎㅎ

눈과 얼음이 뒤섞인 내리막길은 바위를 딛고 천천히...

골짜기의 얼음을 보면 추위가 어느정도인지 실감이 가겠죠 ? ㅎㅎ

계속 이어지는 가파른 내리막길...

중간 중간엔 얼음이 꽁꽁 얼어있는 구간도 있으니 아이젠 없이는 거의 불가능하다는...

올해는 거의 10여년을 하고다닌 아이젠이 너무 닳아서 새로 장만을 했는데 잘 안미끌어지고 좋더라구요....ㅎㅎ

울창한 나무들이 들어서 있는 나무다리도 지나고...

바위와 얼음이 있는 구간은 위험하니까 안전이 최고겠죠 ?

얼음 안쪽에 물소리가 들리지 않는걸로 봐서 통째로 얼어버린듯...

이젠 조금씩 편안한 길이 나옵니다...

여전히 얼음이 얼어있는 구간은 나오고...

다리가 없을땐 어떻게 내려갔을지...ㅎㅎ

바위를 껴안고 살아가는 이 나무는 여전히 건재하더라구요...자세히 보니 바위가 없으면 뭔가 허전하고 허약할듯...ㅎㅎ

완전 결빙구간이 나오는데 쇠파이프를 잡고 조심조심~~

그렇게 조금더 내려오면 유암폭포가 나오고...

이 나무는 저처럼 열이 많은지 옷을 자꾸만 벗고있더라구요...ㅋㅋ

속이 얼마나 상했는지 속이 텅~~비어 있는 나무도 있고....

그렇게 흠바위교를 지나니 아이젠이 필요없을 정도로 눈이 없었습니다....

아이젠을 벗고...신나게 하산을 하고~~

눈이 거의 없어 아주 편안한 길이었습니다.

가파른 철계단....

산행땐 조금만 방심을 해도 사고로 이어지니까 늘 조심 조심...특히 하산땐 더더욱....

계곡쪽을 보니까 위쪽과는 확연히 다르네요...

이곳에서 물도 한모금 마시고...세수도 하면서 조금 쉬어갔습니다...

맑고 깨끗한 물이라 발까지 담그긴 좀....ㅎㅎ

자~ 이젠 부지런히 내려가야겠죠 ? ㅎ

계곡에서 조금 지체를 했더니 산악회의 산행대장님이 내려오시더라구요...

그리고는 그분이 아주 멋진 폭포가 있는곳을 가르켜 준다면서 같이 가자고 하셔서 가보았는데...

산행로가 없어진 구간인데 정말 입이 떡~~벌어질 정도로 크고 멋진 폭포였습니다...

이 폭포의 이름은 범천폭포라고 하더라구요...중산리의 범천계곡이 바로 이곳이잖아요...ㅎㅎ

조리개를 바꿔가면서 여려컷을 담고....

그리곤 위험한 바위를 넘어 얼음 위에서 기념사진도 찍고...ㅎㅎ

어떻습니까 ? 완전 딴세상같지 않나용 ? ㅎㅎ

아이젠을 벗어서 조심조심을 너무했나 ? 인상이 엉망이군요...ㅋㅋ

범천폭포를 보고 다시 되돌아와서 법계사 삼거리에서 하산을 하면서 다시 담아본 칼바위....바위 끝이 정말 칼끝처럼 생겼죠 ? ㅎㅎ

칼바위 옆에 한자를 새긴 바위가 있었는데 잘 보이진 않더라구요...

칼바위에서 기념사진을 한번 찍고싶었는데...사람들이 없어요~~ㅎㅎ

아무도 없더니 내려올려니까 한분이 보이더라구요...사진을 부탁해볼까 하다가...ㅎㅎ

요즘 부동산 경기가 얼어붙어 엉망인데 새들의 부동산도 마찬가지인듯....20번지 저 새집도 비어있더라구요...ㅋㅋ

올해는 경기가 좀 나아질려나~~ 새들도~~ ? ㅎㅎ

여러가지 생각들을 하면서 부지런히 하산을 하고..

바위가 겹겹이 쌓여서 밀리는 상황인데 맨 앞쪽 나무가 완강히 버티고 있더라구요...힘내시오~~ㅎㅎ

그렇게 통천문을 나오고...

통천문을 나와서 주차장까지는 약 2km를 더 걸어서 가야한답니다...주차장 앞쪽 마을에 감을 말리고 있더군요...

몰캉몰캉~~하게 생겨서 한입 콱 배먹고싶은 마음이....ㅎㅎ

 

감사합니다.

너무나도 긴 지리산 천왕봉이었습니다...ㅎㅎ

 

눈길 안전운행 하시고 감기조심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