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기차산 03

싸나이^^ 2017. 12. 28. 09:21
728x90
반응형

2017. 12. 24 전북 완주군의 기차산을 다녀오며...

장군봉에서 기념사진만 찍고 하산을 시작합니다...너무 춥네요...

장군봉에서 곧장 하산하지 않고 바로 옆쪽에 있는 사자바위쪽으로 가 보았습니다.

저 바위가 사자바위인듯...

사자바위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어보고...

응달쪽은 얼음도 아니고 눈도 아닌....아이젠을 착용할려다가 그냥 내려갔습니다....나무를 잡고...조심조심...

헐~~하산길이 장난이 아닙니다....

올라올때보다 더 험악하네요...

철판으로 만들어 놓은 발반의 폭이 너무 멀어서 여간 어렵지 않더라구요...조금만 방심하면 바로 사고로 이어질거 같은 구간이었습니다.

카메라 렌즈에 습기가 차있는줄도 모루고...

계속 이어지는 험악한 구간....

사람들이 많을땐 정말이지 줄을 지어서 올라가는 모습이 기차를 닮을듯....그래서 기차산이아고 한다는데....ㅎㅎ

또다시 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짙은 안개와 함께...블로그를 보니까 저 바위를 올라타고 사진을 찍곤 했던데...ㅎㅎ

바위와 마사토가 있는 내리막길이 오히려 더 미끄럽네요...

계속 이어지는 위험구간...

안전하게 내려올 수 있도록 밧줄을 설치해 놓지 않았다면 산행이 불가능할듯...

멋진 바위 뒤로 장군봉이 안개속에서 모습을 드러내네요....

두꺼비를 닮은듯한 바위...그리고 장군봉....

같이갔던 일행분이 오시기 전에 주위에 있는 바위도 담고....

장군봉을 배경으로 기념사진도 찍어봅니다...아무도 없는 기차산에서...ㅋㅋ

카메라 렌즈를 연신 닦아도 소용이 없네요...

이젠 제법 편안한 길이 계속 이어집니다...

이정도의 바위는 폴짝 뛰어서 넘어가고...ㅎ

비가 그치지 않아 조망이 좋은곳도 패스~~

기차산...험한 산행로때문에 기억에 많이 남을듯...ㅎㅎ

해골바위쪽으로 내려가니 헬기장이 보이네요...근데 헬기장은 산을 거의다 내려와서 있답니다.

해골바위로 내려가는 마지막 난코스....

워낙 험한구간을 타고와서 그런지 이정도는 아무것도 아니네요...

그래도 조심을 해야겠더라구요...미끄러지면 큰일나는 구간입니다.

가파른 구간을 내려오다가 멈춰서서 바위도 담아주고...

이제 다 내려왔네요....

앞쪽을 보니 아주 큰 바위가 나타났는데...이 바위가 그 유명한 ?

해골바위....위쪽은 이렇게 생겼네요...밧줄을 타고 올라오는 사람들은 저 뽀족한 바위에 밧줄을 맸을듯....

날씨는 꽝이지만 그래도 기념사진을 찍어놓아야겠죠 ? ㅎㅎ

해골바위 제일 위쪽에 올라서니 완전 아찔하더라구요...

해골바위 제일 끝에서 아래쪽을 바라보았더니...이정도 ? ㅎ

해골바위 아래쪽으로 내려가는길...비가 와서 완전 미끌미끌하네요...

해골바위 아래쪽으로 내려왔는데 비가 쏟아지더라구요...그래서 비닐쉘터를 치고점심을 먹으면서 비가 그치기를 기다렸다가...

해골바위 앞에서 사진을 찍고 내려가다가 질퍽한 땅에 미끌어져서 엉덩이부터 발까지 흙범벅이 되었다는....ㅋ

옷은 흙으로 엉망이 되었지만 기분은 좋앗습니다....ㅎㅎ

이제 암릉구간이 끝나고 편안한 하산길이네요..나무다리도 건너고...

기차산을 다녀오신분들이 이 바위를 담아오셨더라구요...

저는 바위에 있는 문양이 신기하던데....

단풍나무도 제법 많이 보였습니다...가을을 못내 보내기 싫은듯....ㅎㅎ

낙엽속엔 노루발풀이 파릇파릇 살고있고....

조금더 내려왔더니 콧구멍이 선명한 바위가 있더라구요...해골바위 손주뻘쯤 되나 ? ㅎㅎ

바위를 온통 뒤덮어버린 돌이끼도 있고....

나무 위에도 돌이끼가 꽃(?)을 피우고 있네요...

편안한 길을 조금더 내려왔더니 아침에 올라갔던 길이 나오더라구요....오른쪽을 올라서 왼쪽으로 내려왔습니다.

마을 어귀에 있는 층층이 쌓인 바위가 특이하네요...

그렇게 하산을 하니 비가 그치더라구요...앙 ? ㅠㅠ"""

산행을 마치고 갈려는데 쏫다리 강아지가 저를 신기한듯 보고 있다가 한마디 합니다.

 

오데서 온 사람들인디, 이런날 산을타 ? ㅎㅎㅎ

 

 

감사합니다.

 

무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