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문경 조령산 03

싸나이^^ 2017. 9. 13. 13:31
728x90
반응형

2017. 09. 10 경북 문경의 조령산을 다녀오며...

구절초의 향연이라고 해도 어색하지 않겠죠 ?

깊고깊은 조령산중에서 피고있는 구절초....

미세먼지만 없다면 완전 멋진 풍광을 볼 수 있을텐데....너무 아쉽네요.

가파른 계단을 내려오면서 위쪽에 있는 바위도 담아주고...

또다시 가파른 계단을 내려가야 하네요...

벌개미취와 혼돈이 되는 쑥부쟁이가 흐드러지게 피고있네요...

그 사이에 구절초도 사이좋게 피고있고....ㅎㅎ

구절초가 몸에 좋다고 벌써 소문이 났는지 벌레들이 꽃잎을 갉아먹었더라구요....ㅎㅎ

꽃사진을 찍는다고 지체를 했더니 같이 갔던 사람들이 보이지도 않네요...ㅎㅎ

아름다운 구절초에 푹~~빠져봅니다~~ㅎㅎ

내리막 계단이 또다시 나오네요...대체 얼마나 내려가야하는겨 ? 앙 ? ㅎㅎ

이제 다 내려왔네요.....내려왔음 다시 올라가야겠죠 ? 부지런히 걸었더니 앞서간 사람들이 보이네요....

배초향이 꽃을 수두룩~~하게 피워내고 있네요...

이고들빼기도 보이고...

가파른 길에 나무뿌리들이 얽히고 설키고~~

소나무의 뿌리는 밖으로 드러나도 소나무는 아주 매끈한 명품이더라구요...ㅎㅎ

그렇게 한참을 오르고 또 오릅니다...

드디어 밧줄을 잡고 오르는 구간도 나오네요...

지나온 길을 뒤돌아도 보니 뒤쪽에 있는 조령산 정상이 보이네요....

구절초가 이렇게 많을줄이야....거의 횡재(?)수준이네요....ㅎㅎ

명품소나무들이 점점 더 많아집니다....

밧줄을 잡고가기도 애매하고 그냥내려가려니 위험하고....ㅎㅎ

혹시 솜방망이인지 몰라서 담아왔더니...매끈한 미역취인듯...

가파른 길을 오르는데 위쪽을 보니 도사들이 살았음직한 바위가 보이더라구요...ㅎㅎ

위험한 구간엔 계단이 설치되어있어 안전하게 오를수 있었습니다.

신선암봉은 산 자체가 하나의 바위로 이루어져 있더라구요...

저 뒤쪽 뽀족한 봉우리가 신선암봉입니다...

배도 고프고...힘도 들고....ㅎㅎ

밧줄을 잡고 오르는 구간이 또 나타나고....

굳이 밧줄을 잡고 오르지 않아도 되겠더군요....

이 바위는 무엇을닮은거 같아요 ? 저는 바닷가에 살아서 그런지 돔을 닮은거 같는데....ㅎㅎ

암릉 끝쪽으로 가서 기념사진도 찍고...참고로 저 뒤쪽은 천길 낭떨어지더라구요....완전 아찔한~

서울에서 오신 산악회 회원님이 암벽등반처럼 보인다고 한번 해보라고 해서 했는데...아닌듯....ㅋㅋ

이건뭐....줄당기기도 아니고....ㅋㅋ

오히려 이런 폼이 더 멋지게 보이네요....ㅎㅎ

신선암봉 건너편에 있는 공기돌바위를 줌으로 당겨보았습니다....하산은 저쪽으로 해야하는...

드디어 이곳만 오르면 신선암봉이더군요....ㅎㅎ

신선암봉 정상석...만든지 얼마 되지 않아보이네요....근데 정상석을 위쪽에 세우지 않아서 기념사진을 찍기가 여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신선암봉에서 기념사진을 부탁해서 한컷~ㅎㅎ

미세먼지는 이날 하루종일 걷히지 않을듯....ㅠㅠ

신선암봉 정상에 뿌리를 내린 소나무가 마치 신선처럼 멋스럽네요...

고사목이 되어가는 소나무...아직 살아있네~~? ㅎㅎ

아무도 없는틈을 타서 신선암봉 정상석도 담고...

제가 따라간 산악회 회원님들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데....서울에서 오신 아리따은 츠자분이 저러면서 사진을 찍어달라고하네요....그리고는 카페에 올려달라고 ? 이 사진을 보시면 찾아가셔요~~ㅎㅎ

카메라맨 한분이 제 사진을 찍어준다고 하시면서 카메라를 달라고 하네요...ㅎㅎ

그러면서 이빨을 보이게 웃으라고....아고...웃음이 그렇게 쉽게 나오면 촌놈 아니게요 ? ㅋㅋㅋ

정상 끝쪽에서 점심을 맛나게 먹고...족발과 알배추와 소맥도 나눠마시고....그리곤 하산을 했습니다...저는 점심시간이 거의 1시간정도 걸리더라구요...

정상에서 일단은 한섬지기쪽으로 내려가야 공기돌바위가 나오고 그리고 절골쪽으로 내려가는 길이 나온답니다.

하산길...위험하다고 하더니 정말 가파르더라구요...

밧줄을 잡고 조심조심 안전하게 내려가겠죠 ? ㅎㅎ

 

감사합니다.

행복한 가을날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